태그

Proxy가 그것을 가로채어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한 뒤, 다시 웹서버에 요청을 하고, 그 요청된 결과를 웹브라우저에 다시 보내주는 역할을 한다.

보통은 이 웹 프락시는 웹 브라우저의 성능 향상을 위해서 주로 쓰인다. 즉, 예를 들어, 한 사무실 내에서 수백대의 컴퓨터가 있고, 이 컴퓨터가 매일 아침 신문 사이트에서 신문을 본다고 하면, 각 컴퓨터가 매번 신문 사이트에 연결하여 웹페이지를 가져오는 것 보다는, 회사내의 한 프락시 프로그램에서 신문사의 웹 페이지를 저장하고 있고, 회사내의 모든 브라우저가 그 프락시에서 내용을 가져오면, 훨씬 빠른 웹브라우징이 가능할 것이다. 마치 브라우저 내의 캐시 역할을 한 네트워크 내의 프락시 서버(프로그램)이 담당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다.

via 프록시란? : 네이버 블로그.

Privoxy의 주요 기능은 광고 이미지 제거와 광고 배너 차단, 웹 페이지내 원치 않는 내용 차단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한다. 즉, 웹 브라우저는 Privoxy에게 웹서버를 통해 해당 웹페이지를 가져오도록 요청을 하고, Privoxy는 해당 웹서버에 접속해서 해당 웹페이지를 가져와서 적절한 규칙을 통해서 광고라고 생각되는 이미지를 삭제해서 웹브라우저에 넘겨주게 된다. 그러면, 웹브라우저에서는 광고 이미지가 삭제되어 보이지 않게 된다.

[출처] 프록시란?|작성자 은빛파란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