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Main Point

  •  “라인은 이 중에서도 캐릭터를 매개로 한 소통에 초점을 맞춰 일본을 제대로 공략했다”고 말했다.
  • “모바일은 아무래도 PC와 비교했을 때 광고미디어로서 한계가 있다”며 “라인이 수익창출 기반을 확대하려면 지금과 같이 스폰서 계정을 무작정 늘리고 관련 소식을 단순 매거진 형태로 사용자에게 배달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감정 소비 패턴을 보다 세심히 연구해야 할 것”이라는 조언을 덧붙였다.

An’s Comment

  • SNS에 대한 부분은 감정 소통 매개물을 잘 봐야 성공할 수 있다 ex)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의 아이콘 소통
  • 이미지나 아이콘을 메인 매개로하여 그에 음성이나 문자가 부가적 설명으로 들어가는 식으로 트랜드가 진행중임.

via ZDNET (네이버 라인, 日서 대박낸 비결이 ‘스탬프’?)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