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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Point

  • 모바일에서 입력하는 대규모의 검색어 등에 ‘위치’와 ‘시간’ 개념을 더한 네이버의 데이터 분석 기술이다.
  • 의미적인 지역(Semantic Area)은 사용자의 검색 데이터에 따라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에 기반을 두고 자동으로 주기적으로 분류 및 업데이트된다.

Clustering

Clustering1

via 클러스터링이란

An’s Comment

  • PC에서 메인 화면의 News list로 사용자들이 포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 광고 클릭수 증가를 노리는 것과 같이 Mobile에서는 이동하는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한 Metadata 검색어 추천이 사용되고 있음.
  • Google과 비교하여 한국 고유의 Trend와 지역색에 특화될 수 있는 점을 미루어 보아 검색엔진 위주가 아닌 트랜드 위주의 추천 검색어 부문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음

via 네이버, ‘주변 핫검색’ 서비스…모바일서 검색어 자동 추천 *** 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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