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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은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주로 이용하고 있고, 태블릿PC는 콘텐츠 이용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화면의 크기가 ‘웹’과 ‘앱’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스마트폰은 ‘앱’, 태블릿PC는 ‘웹’을 더 이용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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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바이스별로 나누어 보면 스마트폰의 모바일광고가 태블릿PC의 모바일광고보다 효과가 약간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스마트폰의 모바일광고가 태블릿PC보다 실제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 연령대가 높을수록 PC와 태블릿, 낮을수록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이 많아짐.
  • 모바일 쇼핑 구매는 월평균 2.9회로 유선인터넷 쇼핑 구매빈도의 60% 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과거 대비 증가율이 약 89%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태블릿PC를 이용한 모바일 쇼핑 구매도 월평균 2.6회로 과거 1년전 대비해서는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모바일 쇼핑 소비자들이 전반적으로 구매와 결제 과정에 있어 유선인터넷 쇼핑과 비교하여 불편함을 겪고 있음.
  • 모바일광고가 행동에 미치는 효과는 여자보다는 남자, 그리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크게 나타남.
  • 유선인터넷광고의 실제 구매 영향력은 남자가 32.8%, 여자가 26.5%이고, 20대는 31.2%, 30대는 36.1%, 40대 이상은 21.8%임.
  • 스마트폰 모바일광고의 실제 구매 영향력은 남자가 17.2%, 여자가 14.8%이고, 20대는 19.2%, 30대는 19.3%, 40대 이상은 9.9%임.
  • 태블릿PC 모바일광고의 실제 구매 영향력은 남자가 11.9%, 여자가 8.3%이고, 20대는 10.0%, 30대는 15.4%, 40대 이상은 5.3%임.

via DIGICO

An’s Comment

  • Users rather go for their PC than tablets for online shopping at home. That’s why mobile platform is closely connected to payment system.
  • For Mobile payment system being  performed through 3G network, it could be more secure  than PC transactions. There for the payment process can be simplified in that s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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