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최근 6개월 이내 PC 메신저를 이용한 경험은 78.6%로 여전히 높은 수준이었지만, PC 메신저 사용자의 66.9%가 그 이용이 감소한 것으로 밝혀짐. PC메신저 이용이 감소했다고 밝힌 이들 응답자의 85.6%(중복 응답)는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메신저를 사용하게 된 점을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음. 이 같은 PC 기반 메신저 시장의 지각변동은 모바일메신저 업체들이 플랫폼화를 N스크린 영역으로 확대할 경우 더 심해질 것으로 보임.

via ATLAS (모바일 메신저의 플랫폼화, 기존 SNS 업체 위협…일본 최대업체 Mixi 적자로 전환)

 

An’s Comment

  • 공간적 단말기적 차원에 따라 사업영역이 쪼개지고 있음
Advertisements